sf민박 오픈 3달째 넘어가면서

sf민박 밤 전경

sf민박 이라는 타이틀로 샌프란시스코 민박 오픈하고 3달째 중반에 접어들고 있다. 이번주 주중에 조용했다가 오늘 주말에는 식구들이 좀 있다.

샌프란시스코 민박을 시작하고 2달 넘어 운영되면서 느꼈던 부족한 부분들과 개선하고 다듬어야 할 내용들 정리하고 있다. 나 보다도 오신 식구들이 더 신경써서 먼저 정리해주고 필요한 부분들을 코멘트 해주는 것을 보면 우리 sf민박은 좋은 사람들만 오는 건지 싶을 정도다.

민박집을 운영하면 이런사람 저런사람 각양각색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다고 한다.
현재까지 오신 분들 보면 아직은 크게 모나거나 문제성 있었던 사람은 없었다.
집터가 좋은건가?? 어쨋거나 고무적인 시작이다.
그래도 항상 대비는 해야할 듯 하니, CCTV라든가 보안상 좀 더 신경을 써야할 듯 하다.

당장에 급한것은 홈페이지 개선일 듯 하다.
먼저 예약시스템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낮은 브라우저에서는 아예 작동을 안 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부분이 사용하는 한국의 인터넷 환경에서 이건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알고 있는데 왜 빨리 바꾸지 않냐고? 아무리 찾아봐도 적당한 플러그인이 없다는 게 문제다. 다시 한국 게시판형 CMS 솔루션으로 갈아타야 하나 고민중.

둘째로 급한 것, sf민박 투숙 에티켓을 정하는 것이다.
2달을 지나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에티켓을 적긴 했는데, 아직 종합하질 못했다. 이 부분은 우리 sf민박을 거쳐간 식구중에 몇몇분이 더 신경써준 부분이다. 지금처럼 운영하면 적자에다가 힘들다고 조언하면서 이런 저런 규정들을 정리해 주었다. 무척이나 고마운 식구들이지 않은가? 우리 sf민박의 식구들은 이렇게 착하다. 그리고 그렇게 신경써서 생각해주는 게 너무 고맙다.

셋째, 아직도 우리 sf민박의 거실(로비) 인테리어가 마무리 되지 못했다.
너무 늦다 늦어 ㅠ 여행지 정보를 비롯해서 맛집 정보, 숨어있는 볼거리 등등 얼른 정리해봐야겠다.

다음은 간략하게 3개월째 현황을 체크해보면, 아래와 같다.

검색노출우리 sf민박 홈페이지는 ‘샌프란시스코 민박’, ‘sf민박’, 등으로 검색해서 찾아오고 있다. 겨우 10개의 검색어로 노출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너무 온라인쪽을 신경 못쓰고 있다는 결론.

sf민박 좋아요 식구들
이것은 우리 sf민박 페이스북 페이지(페이스북에서 검색어 ‘sfminbak’ 으로 검색하면 나온다)를 ‘좋아요’ 클릭한 사람들의 통계를 나타내고 있다. 물론 우리 sf민박에 오신 식구들이 모두 페이스북을 하지는 않지만 대략 남성과 여성이 균형을 이루고 있고, 여성은 20대 초반이 많고 남성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이 많은 듯 하다. 드물게 나이드신 선생님들도 몇분 계신다. ^^

급한 것들 정리를 빨리 끝내고 좀 더 신경을 써봐야겠다.

2월을 보내기 전에 위에 세가지 급한 것을 꼭 마무리 지어야겠다고 다짐하고 있긴 한데, 과연 끝낼 수 있을라나?? 화이팅 해보자!!

2017-04-14T02:32:34+00:00 2014/02/16|라스베가스, 이런저런 블로깅|sf민박 오픈 3달째 넘어가면서에 댓글 닫힘